우리나라 고유의 놀이정신에 담긴 인성교육적 요소를<br />
살려내어 청소년기에 길러야 할 인성의 중요한 가치들을<br />
체험적으로 익힐 수 있도록 개발된 아자!프로그램 우리나라 고유의 놀이정신에 담긴 인성교육적 요소를<br />
살려내어 청소년기에 길러야 할 인성의 중요한 가치들을<br />
체험적으로 익힐 수 있도록 개발된 아자!프로그램 우리나라 고유의 놀이정신에 담긴 인성교육적 요소를
살려내어 청소년기에 길러야 할 인성의 중요한 가치들을
체험적으로 익힐 수 있도록 개발된 아자!프로그램

기독학교의 교사를 위한 자리

「놀면서 하나되는 즐거운 교실」

놀이가 가진 힘과 기능을 활용합니다. 놀이가 가진 교육적, 상담적, 치료적인 기능과 힘을 적극 활용합니다.
비경쟁적인 환경을 강조합니다. 등수화, 점수화 하지 않는 비경쟁적 환경 강조하며 결과만큼 과정도 중요시 합니다.
활발한 신체 움직임으로 정신을 깨웁니다. 신체 움직임이 있는 활동적인 놀이를 통해 감정과 정신을 건강하게 일깨웁니다.
건강한 웃음과 즐거움을 나눕니다. 집단의 행복감과 건강한 웃음을 선사하는 즐거움이 중요한 요소입니다.
만남이 교육에 우선합니다. 참여자와 참여자, 지도자와의 진솔한 만남을 통해 건강한 관계 속에서 성장해갑니다.

교재 소개

「놀이로 여는 정6품 인성교육」

구조화된 놀이상담 시리즈 제5권

'이 책을 저술한 목적은 어린이들이 1년 동안 생활하게 될 학교와 학급에서 즐겁고 행복하며 건강한 공동체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데 있습니다. 인성교육은 누가 가르쳐서 절대로 실현될 수 없습니다. 학생들이 건강한 공동체에서 생활해 나가면서 인간다운 품성과 덕목들을 스스로 체득해 나가도록 하는 길밖에 없습니다.'

저자ㅣ전국재 박사(청소년과 놀이문화 연구소 소장, 교육학 박사)